2XU 카프가드 카프슬리브 구입

2XU에서 구입한 카프가드와 카프슬리브. 한개만 사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두개나 구입하게 되었다.

 

2XU HYOPTIK COMPRESSION CALF GUARDS

구입한 카프가드. 어떤 카프가드가 좋은지 알 수가 없어서 일단 보기 좋아보이는 것으로 골랐다. 뒤에 엑스자가 있는게 뭐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겠는데 난 별로 이상하지 않다.

재질은 이러함. 2xu 로고가… 이렇게 인쇄되어 있는데 몇번 빨면 망가지지 않을래나 좀 우려가 된다. 재질은 뭐랄까… 츄리닝 겉면의 느낌?

착용한 모습. 잘 붙잡아 준다. 날이 너무 추워서 러닝하기에는 좀 그렇고 집안을 몇번 걸어다녀봤는데 종아리 근육을 잘 잡아준다.

뒷면의 2xu 로고인데 생각보다 별로 티가 안난다. 리플렉터 재질일래나…

 

2XU COMPRESSION PERFORMANCE RUN SLEEVES

같이 구입한 컴프레션 런 슬리브다. 뭐 이틀 연속 러닝을 할 일은 잘 없겠지만 그래도 하나만 있으면 막상 하나 더 필요할 때 쓰지 못할까봐 한개 더 구입했다. 위에 카프가드와 뭐가 다른지 모르겠어서 일단 슬리브로 되어 있는 것도 구입해봤는데 도착해서 직접 보니 차이점을 확실히 알 수 있었다.

재질이 확실히 다르다!

위에 카프가드가 잘 늘어나지 않는 천의 재질이었다면 슬리브는 두꺼운 스타킹이나 두꺼운 양말의 재질이다. 하지만 압박감은 슬리브쪽이 조금 더 쎈것 같다.

길이도 카프가드보다는 조금더 길어서 복숭아뼈를 조금 덮는 정도의 길이다.

 

누군가 추천을 원한다면 슬리브쪽이 좀더 근육을 잘 잡아주지 않을까 싶다. 카프가드나 카프슬리브나 신고 벗을 때 조금씩 늘어날 것 같은데 그냥 이게 자연스러운건지는 모르겠다. 일단 10K 마라톤대회 한두번 참여해보면서 좀더 사용해봐야 진가를 볼 수 있을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