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FrontRow on PowerMac G5

자유님의 블로그를 읽어보다가 심심한데 프론트로우나 한번 설치해볼까…. 싶어서 한번 해봤다. ^^

일단 참조한 글은 자유님 블로그와 hwank님 블로그의 글이다.

FrontRow는 iMac G5에서만 제공되었던 프로그램으로(앞으로는 인텔맥미니에도 탑재된다.) 한마디로 음악, 비디오, DVD, 사진 기능을 정말 쉽고 편하게 이용해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궁금하신 분은 애플의 FrontRow 안내를 읽어보시면 된다.) 파워맥 유저인 난 입맛만 다시다가 자유님 블로그를 통해 프론트로우가 설치가능하단 얘기를 들었고 평소에는 필요 없을 것 같지만 그래도 오늘은 시간이 남기에 한번 테스트해봤다. ^^
^
일단 FrontRow 1.0.1를 애플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려고 해봤더니…

사용자 삽입 이미지후…. iMac G5 하드웨어를 감지하나보다. 하드웨어 자체가 틀리면 아예 설치가 안되도록. ㅡㅡ;; 여튼 참조글에 있는대로 이것을 회피하고 다시 설치해서 무사히 인스톨완료. FrontRow 실행키는 F8로 지정했다. 사실은 F16으로 지정하려고 했는데 이상하게 이 키가 할당이 안된다 그래서 할수 없이 익스포제 옆의 버튼으로 지정했다.

음… 즐겨볼려고 했는데 FrontRow 1.2.1이 업데이트 되었다는 것이 아닌가!!!! OTL… 음… 그래 이왕하는거 업데이트해버리자. 해서 다시 애플에서 FrontRow 1.2.1을 다운받고 실행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후… 그래 이번엔 iSight 갖춘 아이맥만 지원하겠다는거지… 역시나 어찌저찌하여 피하긴했다.

일단 잘 설치했으니 기념으로 FrontRow 작동하는 화면을 동영상으로 찍었다. (디카의 동영상 기능이어서 화질이 별로다. ㅡㅡ;; )

(이 동영상을 퍼가실 때는 반드시 저에게 알려주시고 출처를 남겨주세요.)

일단 사용소감은…

사용자 삽입 이미지Apple Remote가 없으니 영 어색하다. ㅡㅡ;; 파워맥에 애플리모트를 연결할 수 있는 모듈이 나왔으면 너무 좋을 것 같다. 음… 그리고… 정말 단순하다. 또… 영화예고편보기는 제일 매력있어보인다. 영화예고편서버(?)에서 계속 업데이트되는 영화의 예고편들을 고화질로 감상할 수 있다는건 분명히 매력적!!! 다만, 미국쪽 영화만 나오고 우리나라 영화는 서비스가 안된다는게 아쉽다. 뭐 iTunes store도 우리나라는 안되니….

단점은… CPU 점유율이나 메모리점유율이 조금 늘어나는것 같다.

앞으로 나오는 인텔 코어듀어 맥미니가 FrontRow를 지원한다고 하니… 정말 거실의 초대형 PDP에 이 화면을 본다면… 그것도 Apple Remote를 이용해서~~~ 으… 생각만 해도 짜릿하다. ^_________^;; 헌데 나에게 그것은 꿈일뿐;;

One Reply to “Apple FrontRow on PowerMac G5”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