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한글2006 출시 임박!!!

kmug를 둘러보다가 주옥 같은 정보를 입수!

원본글의 출처는 바로 여기다.

매킨토시용 한글이 나온다는 것이다. 한글2006버전일지 아니면 기존 버전을 맥으로 포팅한 것인지 모르겠으나 여튼 너무 반갑다.

매킨토시용 한글은 아주 예전에 한글97이 나왔었는데… 단종되버려서 구하기도 쉽지가 않고 더군다나 이게 MacOS9용이라서나같이 MacOSX를 쓰는 사람들은 굳이 클래식을 켜고 한글을 써야한다는 단점이 있다. (사실 난 그런 이유로 한글을 쓰지않는다. 클래식을 안 쓰기 때문에.)

자 일단 스크린샷도 한번 보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일단 Dock에 넣는 아이콘만 나왔지만 합성이거나 조작된건 아닌것 같다.

그동안 매킨토시에서 쓸수 있는 워드프로세서 프로그램이 몇개 없었다. Pages, AppleWorks 같은 툴은 잘 적응이 안되고MS Word는 한글문제 때문에 제대로 쓰기가 매우 짜증난다. 더군다나 ‘한글’에 익숙해져버린 나로서는 그냥 윈도우컴에서 한글을 쓰는 편이 더 편하더라.

한글은 그동안 윈도우와는 다른 자체적인 프레임웍?(이걸 뭐라 불러야할지 모르겠다;;)을 가져서 영문판윈도우에 설치해도한글입출력이 자유롭고 했었는데(한글만의 매력인것 같다.) 과연 이번에는 어떨지 궁금하다. 또한 기존의 한글패키지처럼 수많은폰트들까지도 제공되었으면 좋겠다.

이 글을 쓰신 ‘베리’님의 리플에서는 글쓰는 속도가 느리다고 한다. 아마 좀더 개발되어서 패치되거나 하면 더 향상될듯하다. (사실 맥용 한글이 나온다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

아무튼 맥용 한글이 나온다면 정품패키지로 하나 구매해야할듯하다. ^^

아, 국내 맥잡지 가운데 하나가 2월호에서 이 맥용 한글 PreRelease를 가지고 기사를 쓴게 있다. (잡지이름이 기억이 안난다;; 젠쟝.) 궁금하신분은 그 잡지를 사보시면 될듯하다.

얼른 나와라 한글!!!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