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Dnet의 윈도우vs리눅스…완전 낚시군…

A2님의 블로그에 있던 글에 보니 ZDNET에서 윈도우 vs 리눅스라고 기사를 올려놨다. 보고 싶은 사람은 여기 클릭!

좀 어이가 없다.

갑자기 오픈수세가 왜 나오나? 우리나라 사람들이 오픈수세를 많이 쓰는 것도 아니고……. 리눅스 배포판이라는게 워낙 많긴하다만 어쩔수 없이 배포판 하나를 택해야한다면 차라리 우분투나 페도라코어를 선택하던가 아니면 한소프트리눅스 같은걸 하던가….. 뜬금없이 오픈수세가 왜 나오는지 모르겠다.

또하나 웃기는 소리는 “윈도우 XP는 128MB 램으로 받아들일만한 수준으로 동작하겠지만 리눅스와 KDE는 128MB 램만으로 돌리기엔 충분치 않았다는 것이다.” 이게 말이 되나? 128메가의 메모리로 윈도우XP가 제대로 돌아간다고? 허….. 내가 써본기억으로 256MB에서도 갑갑하게 돌아간다. 128메가에서 받아들일만한 수준이란게 뭘 의미하는건지 모르겠다. 그리고 KDE에 128메가로 빡쎄다는건 수세리눅스로 했으니 당연한거 아닌가? 수세쪽이 레드햇쪽보다 더 자원소비가 심한데(수세는 KDE만 전폭적으로 밀어주고 있다.) 아무리 그렇다쳐도 윈도우XP가 KDE 보다 반응속도가 더 낫다는건 절대 인정 못하겠다. 더군다나 96메가의 메모리로 윈도우XP에 윈도우2003을 그렇게 편안하게 쓸수 있다고? 그짓말하구 있네… 1기가 메모리나 되야 그럭저럭 쓸만하다.

그리고 이자식들아 프로그램 로딩되는 속도가 그렇게 중요하냐? 가격적인면/바이러스와 보안성에서의 취약점/사용자의 Customizing 범위 같은건 신경도 안쓰냐? 맨날 오피스만 돌리다가 벤치마크를 하니까 이따위로 벤치마크를 해놓는거지… 어휴…..

후…. 하여튼 태클걸고 싶은건 정말 많은데 귀찮다.

별 그지 같은 테스트를 해놓고 이따위것도 벤치마크라고 올리는지 참 ZDNET도 이젠 낚시질을 하나보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