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마이티마우스 구조적 결함 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애플의 마이티마우스가 처음 나왔을 때 사람들은 다들 놀랬다. 1버튼 프로마우스를 쓰던 맥유저들도 다들 마이티마우스를 좋아했다.그런데 이게 결함을 가지고 있을줄은 몰랐다. 왜 이러한 사실을 아무도 리포팅하지 않았던 것일까? 외국포럼에는 어땠는지 모르겠는데내가 파워맥을 구입하기 전까지 마이티마우스의 문제점에 대한 글은 하나도 본적이 없다. 오히려 디자인이 이쁘다, 가지고 싶다,윈도우에서도 사용할수 있느냐 등등의 글들이었다.

문제점이란 바로 스크롤의 불량이다.

내가 파워맥을 구입하고 2주만에 마이티마우스는 맛이 가버렸다. 아마 내 블로그에도 글이 있을 것이다. 파워맥에 딸려온마이티마우스를 쓴지 2주만에 휠이 한쪽방향으로 작동하지 않았다. 어쨌튼 구입처에 가져가보고 직접 거기서 테스트해본 결과 스크롤이되지 않았고 바로 새제품으로 교환받았다. 그쪽에서는 마우스가 불량제품이어서 그렇다고 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건 내가받은 마우스가 불량이었던게 아니라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는 것 같았다. 덕분에 난 마우스를 교체 받은 이후로 한번도 스크롤 버튼을써본적이 없다. 물론 워런티 기간 안에 있으니 계속 새제품으로 교환 받으면 되지만 교환받으러 왔다갔다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기때문이다. (언젠간 원버튼 프로마우스를 사야겠다.)

내가 생각했던 ‘마이티마우스가 모두 구조적으로 스크롤휠이 고장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된 것은 다른 맥포럼들의 다음과 같은 글을 통해서 근거를 찾았기 때문이다.

kmug에 내가 올렸던 글들과 리플들
maczoo에 올라온 마이티마우스 이상증상에 관한 글
maczoo에 올라온 또다른 글
애플포럼에 올라온 마우스 문제에 관한 글

다들 휠이 한쪽 방향으로만 작동하지 않는다고 한다. 난 집에 오자마자 항상 손을 씻고 손에 이물질(특히 끈적이는)이 묻었을경우에는 컴퓨터를 만지지 않는 습관이 배여있다. 깨끗한 손으로 마우스를 작동했는데도 마우스휠에 때가 껴서 문제가 생겼다면 이건애플측이 잘못 만들었다고 생각한다. 또하나의 의문점은 그렇다면 왜 한쪽 방향만 작동되지 않느냐는 점이다. 분명 휠을 상하로사용했는데도 한쪽 방향만 고장나다니 이게 사용자의 부주의라고 볼수 있는걸까?

해외포럼에도 이런 문제에 대해 유저들이 알아차리고 있는지 모르겠다. 혹시 마이티마우스 쓰는 분이 이 글을 보신다면 휠버튼 문제에 대해 조심해서 사용하시라고 말해주고 싶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