죠리퐁세기 – ActionScript 버전

과연 죠리퐁 한봉지 안에는 몇개의 죠리퐁이 들어있을까…?

2003년도에 KLDP에 시작된 죠리퐁세기에 관한 글타래.

글타래 보러 가자~~~

‘그렇게 폐인이면 죠리퐁이나 세어봐라’식으로 시작된 이 글타래는 KLDP분들의 각종 프로그래밍 언어로 만들어졌다. 이중 내가 생각한 가장 획기적인 방법은 레고 마인드스톰을 연결해서 센서를 이용해 세자는 것 같다.

여튼 오랜만에 글을 읽어보니 재미있기도 해서 나도 살짝 만들어봤다.

다음은 내가 생각한 죠리퐁세기의 Flash ActionScript 버전이다. 실제로 가능할지는 모르겠다;;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에 비해서 스크립트 언어라 죠리퐁의 개수를 세는 센서를 연동하거나 하는건 무리일것 같다. 에… 아마 Java나 C, PHP 등을 연동한다면 가능할지도 모르겠다.

[code]

//

// JollyPong count scripts

// Made with Macromedia FlashMX 2004

// Copyright(c) 2005. Dong-bum, Kim (http://www.dongbum.com)

//

// 버튼을 클릭하면 빈 무비클립을 만들어 조리퐁을 로드하여 total_jolly에 넣는다. 타임라인의 한프레임당 죠리퐁 한개씩.

// 죠리퐁을 로드

// 조리퐁이 모두 로드 되지 않았다면 에러메시지 출력

// 조리퐁이 모두 로드 되었다면 jolly가 total_jolly의 모든 프레임과 같아질 때까지 하나씩 증가시키며 카운트

// jolly와 total_jolly가 같다면 카운트가 끝난 것이므로 output 출력

on (release) {

this.createEmptyMovieClip(“total_jolly”, this.getNextHighestDepth());

loadVariables(“조리퐁”, total_jolly);

if (total_jolly.done == undefined) {

trace(“아직 죠리퐁이 모두 로딩되지 않았습니다.”);

} else {

var jolly:Number = 0;

for (var i = 1; i == total_jolly._totalframes; i++) {

jolly += i;

}

trace(“조리퐁의 갯수는 “+jolly+” 입니다.”);

}

}

[/code]

음…… 문제는 두개가 붙어있는 죠리퐁을 계산할수 없다는 것. (두개 이상이 붙은 죠리퐁은 개수를 나누는 코드가 추가되어야할 것 같다.

간단하게 뭐 이런식이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여튼 더 연구해봐야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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