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러브 액츄얼리'

위드블로그에서 연극 ‘러브 액츄얼리’ 보고 싶다고 응모했는데 당첨되었다.

약속된 10월 13일. 퇴근하고 대학로로 고고. 밥은 끝나고 먹기로 하고 일단 소극장을 찾아갔다. 갈때 약도를 인쇄해서 가지고 갔는데 약도상의 GS25를 기준으로 하다가 좀 뱅글뱅글 돌았다. 나중에 알고보니 약도상에는 GS25가 두군데였다. ㅡㅡ;;

여튼 그렇게 찾아간 마로니에극장. 대학로 근처의 소극장들이 다 그러하듯 지하에 있는 작은 극장이다. 들어가기전에 위드블로그 때문에 왔다고 말하고 이름을 확인하고 표를 받아서 들어갔다.

극장에 들어갈 떄 파랑색 종이를 한장씩 나누어주고  사랑에 관한 사연 쓰고 싶은게 있다면 써서 내라고 했는데 난 그냥 딱히 생각나는 것도 없고 해서 쓰진 않았다. 연극이 시작하기 앞서 이 사연중에 몇명 추첨을 해서 사연도 읽어주고 당첨자에게는 다른 공연 티켓도 주더라. 왠만하면 써서 내면 좋을 것 같다. ㅎㅎ 연극마다 본공연이 시작하기 전 분위기 띄우는 시간이 있는데 이 공연에서는 이 시간이 바로 그런 시간이었다. 사연도 들어보면 재미있고 하니 보러 가실분들은 꼭 이 사연쓰기에 동참하면 좋을 것 같다.

본 공연이 시작되었다. 연극의 내용은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해가는 사랑의 감정에 대한 내용이다. 100일된 커플, 1000일된 커플, 10년된 커플 세 경우를 가지고 이야기를 풀어나간다.

100일된 커플의 경우는 정말 귀엽다. 특히 끝을 과도하게 올리는 여자들의 말투가 참 귀여웠다. 여자가 귀여운 행동을 해주는만큼 남자도 똑같이 애교를 보여주고. 하하.

1000일된 커플. 여자는 남자들에게 징징거리기 시작하고 사소한 것으로 꼬투리를 잡기 시작한다. 보기만 해도 짜증났다. 진짜. 남자는 무슨 말도 못하고 말만 하면 여자는 성질내고 비위 맞춰주느라 시간을 보내고 있는걸 보면 참 답답해 보였다.

10년된 커플. 여기는 사랑보다는 조건을 보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사랑과 감정의 크기보다는 우리 계속 만날 수 있는 형편이 되는가, 결혼할 형편이 되는가. 연극에 나온 케이스는 좀 특이한 케이스인 것 같다. 기타만 치면서 10년이나 룰루랄라 만날 수 있는 커플이 얼마나 있겠는가. 아마 요즘 여자들이라면 1년도 안되서 정리할 것 같다. 하하. 여튼 사랑만으로 만날 수 없는 그런 시기인 것 같다.

이야기의 주체는 세 커플의 이야기이지만 이야기를 진행해나가는 라디오DJ, DJ를 따라다니는 약간 바보같은 파랑츄리닝 배우분, 뒤에서 여러 배역으로 나오는 배우분들도 웃겼다. ㅎㅎ 같이 갔던 친구가 웃음의 포인트가 좀 남들과 달라서 예상치 못한데서 빵 터졌다. 그 강아지 풍선 끌고 다니는 장면에서 나도 빵. ㅎㅎ

아무래도 사랑을 시작하는 연인보다는 어느 정도 만난 시간이 있는 그런 커플들이 보면 더 공감할 수 있을거라 생각이 든다.

이건 티켓 인증. ㅎㅎ

공연이 끝나고 하나 아쉬웠던건 솔직히 두번째 커플(1000일된 커플)의 여자분은 뭐랄까… 목소리가 밖으로 터지는 소리가 아니라 안으로 들어가는 목소리여서 답답했다. 특히나 같이 나온 남자배우분은 목소리가 크고 밖으로 질러나오는 목소리라 더 비교가 되는듯했다. 이렇게 생각한건 나뿐만이 아니라 같이 보러간 친구 역시도 똑같이 지적하는 부분이었다. 아마 우리 둘이 그렇게 느꼈다면 다른 관객들도 비슷하게 느끼지 않을까 싶다. 이 여배우분은 좀더 소리지르는 것을 연습하시면 더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이 공연 소개와 포스터에서 뭔가 아름답고 감동적인 이야기? 를 예상했었다. 특히 공연소개 이미지를 보면서 영화 ‘내 생애 가장 아름다운 일주일’의 느낌을 예상했는데 좀 그것과는 다른 내용이어서 약간~ 아쉬웠다.

 

 

2 Replies to “연극 '러브 액츄얼리'”

  1. 저도 재밌게 본 연극 중 하나예요 dj분하고 음향담당분이셨나 조명이셨나 나오셔서 정말 배꼽빠질뻔했거든요~ 저는 처음에 기대안하고 갔는데 가볍게 보기에 좋은것같아요 개인적으로 역시 소극장은 무겁지도 그렇다고 너무 가볍지도 않을정도의 공연이 좋은것같아요^^ 리뷰 잘보았습니다~ 갑자기 극장이 생각나서 또 한번 보러 가고싶네요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