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nsmit 구입

정말 오랜만에 정품소프트웨어를 샀다. Transmit. 맥용으로 왠만한 필요한 프로그램은 다 있고 윈도우에서 쓰던 것과 다를바 없이 잘 쓰고 있는데 FTP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은 마땅히 쓸만한게 이것밖에 없는 것 같다. 사람들이 추천해준 CyberDuck을 써봤는데 Transmit보다는 여러모로 별로였다. 더군다나 예전에는 무료였던 Cyberduck이 유료화가 됨으로 인해서 Transmit에 비해 더더욱 별로가 됐기도하고. Transmit도 마음만 먹으면 시리얼키는 별로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지만 Mac App Store에 올라온 기념으로, 그리고 지금까지 잘 써왔고 앞으로도 잘 쓸것 같아서 한카피 구입했다.

이왕이면 윈도우에서 작업할 때와 동일한 UI를 가질 수 있도록 FileZilla 맥용 버전을 설치해서 쓰고 있었는데 안타깝게도 윈도우용에 비해 안정성이 많이 떨어지는듯하다. 폴더 삭제도 제대로 되지 않고. 이클립스의 RSE나 드림위버에 있는 FTP 기능을 이용해도 되긴하지만 사이트 단위로 할때는 그게 편한데 파일 한두개 관리하기에는 너무 불편한게 사실이므로.

무려 33.99$였지만 이 프로그램을 지금까지 사용해온 것에 비하면 아깝지는 않은 돈인 것 같다.

내가 예전에 쓸때가 3.6.3 버전인가 그랬는데 지금은 4.1.5 버전까지 와있다. 기본 인터페이스는 그럭저럭 비슷한 것 같다. 오른쪽 부분의 인터페이스는 훨씬 더 미려해진 것 같다.

Mac App Store에 보면 너무 사고 싶은 프로그램이 많은데 꾹꾹 눌러 참는 중. 돈 많이 벌면 다 사서 써야지.

구입할 수 있는 링크는 이곳 -> http://itunes.apple.com/kr/app/transmit/id403388562?mt=12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