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는 스팀에서 게임 사나봐라

원래 건물짓기 게임도 좋아하고… 해서 시티즈 : 스카이라인이 재미있을 것 같아서 구입했다. 애프터다크 확장팩까지 사만얼마를 주고 구입했었다.

skylines

그냥 영문판으로 나오길래 그런가보다 했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다이렉트게임즈라는 곳에서 사야만 공식한글화가 가능하다고 한다. 스팀에서 산것은 공식한글화가 안된다고 한다. 물론 이후에 확장팩을 아무리 한글판으로 산다고해도 시티즈 오리지널이 공식한글판이 아니라면 한글화가 안된다.

이건 뭐지? 게임퍼블리셔 공식홈페이지에서 샀는데 오히려 손해보도록 만들어져 있다. 순식간에 바보가 된 기분이랄까?

차라리 얼마를 더 내면 공식한글판으로 바꿔준다던지 아니면 처음에 스팀에 공식한글판을 하려면 다이렉트게임즈에 가서 사라고 안내라도 해줄 것이지 구입하고 나서 뒤통수 맞은 느낌. 소비자를 한순간에 바보로 만드는 느낌.

그래서 시티즈 스카이라인도 다 지워버리고 스팀도 다 지워버렸다.

Steam001

앞으로 다시는 스팀에서 게임 구입하지 않기로 했다. 스팀에서 파는 게임은 전부다 그냥 토렌트로 불법다운로드 받아서 할 생각이다. 소비자를 엿먹이는 회사의 게임을 굳이 돈 내고 기분 나쁘면서까지 할 이유는 없으니까.

그냥 오리진에서 구입할껄 괜히 스팀에서 게임 샀다가 기분만 잡쳤네. ㅅㅂ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