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용 P2P 프로그램 – LimeWire

윈도우에서는 흔히 쓰이는 Pruna, Vshare, 파일구리 같은 솔루션(?)이 있다. 총칭하여 ‘어둠의 경로’ 혹은 ‘암흑의 루트’라 불리는 이 P2P 프로그램…. 맥에서도 이러한 시스템이 있다. 핫라인도 유명하지만 내가 자주 쓰는건 LimWire…즉, 라임와이어라 불리는 프로그램이다. 맥에서도 윈도우와 마찬가지로 P2P를 쓸수 있다. 물론 이걸 이용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설치하고 사용한 사람에게 있으니 주의할 것.

일단 가보려면 http://www.limewire.com로 가보면 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세계 여러나라 언어를 지원하는데 우리나라만 지원하지 않는 것이 매우 아쉽다. 쩝… 라임와이어는 여러가지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Windows, MacOSX, MacOS Classic,Linux, OS/2, Solaris 등등 데스크탑으로 쓰이는 많은 운영체제가 지원된다는 것이 윈도우용 P2P 프로그램과 다른 점이겠다. 일단 버전은 프로버전과 베이직버전이 있고 프로는 유료다. 난 굳이 프로까지는 필요 없지만… 혹시 프로가 필요한 사람이 있다면 구입해서 쓰시면 된다. (베이직으로도 파일 찾고/받고는 다된다. ^^;;)

일단 난 OSX용을 받았으므로 LimeWireOSX.dmg라는 파일이 다운 되었고 이것을 더블클릭하여 마운트시키면 다음과 같은 설치화면이 나타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라임와이어라는 이름에 맞게 라임이미지로 디자인된 아주 간단한 화면이다. 여기에서 Install LimeWire를 더블클릭하면 또 아래와 같은 설치프로그램이 작동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여튼 설치과정은 어렵지 않다. ㅡㅡ;; 하드디스크 지정해주고 Next만 눌러도 알아서 잘 설치된다. 프로그램은 ‘응용프로그램’ -> ‘limewire’에 설치되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면 회원가입 같은 과정 없이 바로 검색창이 작동된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프로그램은 이런 식의 창을 가지며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 검색어를 쓰고 리턴키를 누르면 바로 검색된다. 다른 사용법은 윈도우용 P2P와 대부분 동일하다.

윈도우에서만큼 맥에서도 이러한 시스템이 가능하다는 것과 이러한 프로그램을 모르고 있는 사람이 혹시라도! 있을지 모르니 그냥 써봤다.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