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TEMPO – Life

FreeTEMPO – Life
음반>J-POP
아티스트 : FreeTEMPO
출시 : 2010.04.07

상세보기

프리템포의 마지막 앨범.
그간 한국에서 발매된 프리템포의 모든 음반은 다 모았는데 이게 마지막이 된다니 너무 아쉽다. 하지만 FreeTEMPO라는 그룹을 안한다는 것이지 음악을 아예 접는다는 것은 아니니 기대해봐도 되겠지?

FreeTEMPO - Life
강남 교보문고 핫트랙스에서 구입. 발매 당일 구입했는데 매장에는 아무리 뒤져도 없길래 카운터에 문의했더니 그제서야 찾아다 줌.

 

앨범 일러스트레이션은 참 귀엽다. 창 밖을 보며 멍때리는 아이의 모습. ㅋ

 

FreeTEMPO - Life
안쪽 모습. 간단한 곡소개와 어린 아이의 실루엣만으로 이루어져 있음. 정말 심플하다.

 

FreeTEMPO - Life
안에 있는 부클릿. 프리템포 아저씨의 모습. 솔직히 외관상으로는 DJ Kawasaki 같은 DJ 들에 비하면 참 별로긴하다. ㅋ

 

FreeTEMPO - Life
부클릿 안의 내지. 우리나라 앨범들은 아주 노래 가사를 빼곡히 적어놓는게 습관인듯한데 이 앨범은 그냥 제목만 슥슥 적혀있고 참여한 사람들의 이름만 적혀있을뿐.

 

1. Tomorrow Feat. Takuji Aoyagi (Little Creatures / Kama Aina)
2. Breezin’ Feat. Yasuyuki Horigome (Kirinji / Uma No Hone)
3. Heart Feat. Blanc.
4. A Walk Feat. Xavier Boyer (Tahiti 80)
5. 逆光(역광)
6. Mistake Feat. Elizabeth Ziman (Elizabeth & The Catapult)
7. Holiday Feat. Tomoko Mitsuda (Achordion)
8. メモライズ (Memorize) Feat. Satokolab
9. 時代(시대) Feat. Miyuki Hatakeyama (Port Of Notes)
10. Time Machine Feat. Another Side *Title
11. Family Feat. Ichiko Aoba
12. My Song Feat. Another Sid

첫번째곡 Tomorrow가 가장 좋은 것 같다.
전체적인 느낌은 그동안의 프리템포의 음악보다는 좀더 조용해지고 어쿠스틱에 가까워진 느낌. (이건 아무래도 내가 요즘 Paris Match의 음악을 많이 들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다.)

 

Breezin은 섹소폰 같은 느낌의 소리가 참 좋은듯. Heart는 휘파람 소리가 흥겹다. 참 봄바람에 살랑살랑~ 휘파람 불며 가볍게 걷는 그 느낌인듯. 따뜻한 봄날 한가롭게 걸어다니며 들으면 참 좋을듯.

 

Time Machine은 이 앨범의 타이틀곡이라고 한다. 개인적으로는 그다지…. 차라리 Tomorrow가 더 좋은 것 같다.

 

Family는 마치 ‘라이너스의 담요’ 음악을 듣고 있는 느낌이다. 너무 로맨틱하게 달콤하다보니 프리템포의 기존 음악들과는 좀 많이 다른 느낌.

 

앨범 전체적으로는 확실히 기존 앨범들과는 많이 다르다. Dreaming이 있던 SOUNDS 앨범에서처럼 밝고 현란한 음악이 아니라 부드럽고 조용한 음악들로 채워져있다. 특히나 피아노의 딩당딩동~하는 소리라던지 베이스로 깔리는 쿵쿵쿵~거리는 느낌, 그리고 찰랑찰랑~하는 느낌이 많이 적어졌다. 마지막 앨범이라 조용히 하시고 싶었던건지… 프리템포 10주년 기념용 음반이라도 하나 더 나왔으면 좋겠다. 그동안 각 앨범들의 명곡들만 모아서. (이건 COVER 앨범이랑 너무 비슷한가? 하여튼.)

 

 

아, 이 앨범을 구입하면 포스터도 준다. 프리템포를 너무 좋아했던 나는 결국 이런 짓을… ㅡㅡ;;

 

FreeTEMPO - Life
그동안 영화포스터가 걸려있던 내방. 프리템포 포스터를 액자로 만들어서 걸어두었다. 옆에 방문, 창틀도 다 흰색이어서 나름 흰색 액자가 예쁜것 같다. 사진이 너무 어둡게 나왔어. ㅉㅉ

2010년 12월 4일 추가.
유튜브에서 찾은 프리템포 Life 앨범 티져 영상.
 

2 Replies to “FreeTEMPO – Life”

  1. 트랙백 보고 왔습니다^^
    저도 국내반은 다 모았는데 일본반은…….OTL
    비싼것도 문제고 국내에서 구하기 힘든것도 문제죠 ㅎㅎ
    저는 프리템포 이름으로 활동을 접는다는것을 얼마전에 알았는데 조금 아쉽더군요…음악활동을 접는것은 아니지만 이름을 버린다는것으로도 뭔가 변화가 있을텐데…좋은쪽으로 변한다면 좋겠지만^^;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