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여행 라라라 Vol. 2

MBC 음악여행 라라라 Vol.2
음반>가요
아티스트 : Various Artist,박진영,브라운 아이드 걸즈(Brown Eyed Girls),요조
출시 : 2010.02.09

상세보기


위드블로그 리뷰어로 당첨되어 받게된 음반. 윈드블로그에서 당첨되었다고 문자와 이메일이 오고 이틀 후 우체국 택배로 도착.
음악여행 라라라 Vol. 2소니뮤직에서 보내온 봉투. 뭔가 좀 빵빵해보이는데 안에는 뽁뽁이로 감싸져있더라.
음악여행 라라라 Vol. 2세로로 긴 형태이기 때문에 CD수납장에 들어가질 않는다 쩝….
음악여행 라라라 Vol. 2케이스를 열면… 음악여행 라라라의 이흥우 PD가 남긴 글. 오른쪽에는 뮤지션들의 사진들이 있다.
음악여행 라라라 Vol. 2CD 한장과  DVD 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일단 CD를 맥에 넣고 아이튠즈로 AAC로 리핑을 해놓은 다음 CD플레이어에 CD를 넣었다.

아래는 몇몇 곡들에 대한 간단한 감상평.

‘사랑하기 때문에’는 뭐 워낙 유명한 곡이니… 그냥 딱 박진영스럽게 부른듯.
‘I wish’ 스윗소로우가 부르는 부드러운 아카펠라곡이다.
‘Uptown girl’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이런 노래도 부르네..? 하는 생각부터 들었다. 브라운아이드걸스는 부드러운 목소리이고 보드카레인은 힘찬 목소리이다. 개인적으로는 보드카레인의 힘찬 목소리가 원곡을 부른 백스트리보이즈와 더 느낌이 비슷하지 않나 싶기도하지만 그래도 이런 색다른 조합(?)도 괜찮은 것 같다. 브라운아이드걸스가 조금 더 힘차게 불렀다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그런 날에는’는 기타 선율과 보컬로만 이루어진 곡.
‘Beat it’는 요조와 한희정이 듀엣으로 부른 곡. 이 노래가 내가 알던 마이클잭슨의 Beat It이 맞나? 라는 생각이 들정도.
‘내안의 그대’는 서영은의 곡을 서영은이 다시 부른 곡인데 재즈느낌이 들게 편곡했다. 가벼운 피아노 소리와 함께 슬픈 느낌보다는 즐겁고 밝은 느낌이 더 많이 든다.
‘My style’은 브라운아이드걸스의 마이스타일을 다시 편곡한 곡. 원곡에 있는 코러스가 없으니까 오히려 듣기가 편하다. 전자음악이 아닌 피아노가 주 선율을 잡고 있어서 그런지 귀에도 편하고.
‘아름다운 강산’은 노래는 알고 있었지만 ‘구남과여라이딩스텔라’는 생소한 뮤지션이었다. 네이버에 찾아보니 신인 남성 듀오인가보다.
‘You & me song’은 데뷔한지 얼마되지 않은 신인 그룹 메이트가 부른 곡인데 뭔가 좀 신나는 펑크? 락? 느낌의 곡이다.

DVD에는 음악여행 라라라에서 위 곡들이 나왔던 실제 영상이 들어있다.

마지막으로…. 음반에 대해 쪼끔 아쉬운 점.
음악여행 라라라 Vol. 2앨범 케이스에 본드칠이 좀 이상하게 되어있어서 본드칠이 제대로 안된 부분도 있고. 부클릿이 뒤에 붙어버려서 잘 떼지지도 않더라. 힘줘서 잡아빼니 겨우 떨어짐. 다음에는 이런 부분은 쪼끔만 더 조심해주시면 좋을듯.

어제도 음악여행라라라를 봤는데 정말 실력 있는 가수들 많이 나오더라. 그러고 보면 음악여행라라라에서는 사람들이 잘 찾지 않는 포크밴드나 음악성 있지만 언더에서 주로 활동하는 뮤지션들도 부르고 가끔은 아이돌도 부르는 것 같다. (어제 2AM이나 저번에 나왔던 소녀시대 같은 경우..) 앞으로도 이상한 쇼가 되지 말고 음악에만 치중된 음악 얘기만 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다.

이 음반을 구입할 수 있는 곳.
알라딘
YES24
교보문고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