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대표 – 괜찮은 스포츠 영화

국가대표
감독 김용화 (2009 / 한국)
출연 하정우,성동일,김지석,김동욱,최재환
상세보기

오랜만에 본 꽤 괜찮았던 스포츠 영화.

토요일날 열심히 일하고 경은씨와 같이 브로드웨이에 갔다. 뭐 브로드웨이야 사람이 없으니 그냥 여유롭게 입장. 생각보다 영화관이 아담하다 좌석도 몇개 없고. 건물 자체가 옛날스러워서 그렇지 아담하고 좋은것 같다.

여튼 뭐… 스키점프라는 다소 마이너한 운동에 대한 얘기인데… 재미있다. 약간 감동스러운면도 있고. 성동일 아저씨의 대사 한마디가 다 재미있다는. ^^

특히나 스키를 타고 고속으로 내려올 때의 그 장면 (뒷 배경이 빠르게 파파파팍 지나가며 고글에 눈발이 비춰질때)은 너무 멋지다. 마지막 부분에 태극기를 걸어놓고 애국가 부르는 장면은… 좀 너무 식상하면서도 좀 그랬다. 애국심에 호소하는건가…? 하는 생각이 절로 든다는.

하정우가 어머니에게 소리치는 장면에서는 여기저기서 사람들의 우는 소리가 들려왔다. 좀 감동적이긴 했지만 울 정도는 아닌데 말이지. ^^;; 감동적이긴 했다. 음… 회사 사람들도 감동적이었다는 사람들도 많고.

여튼 괜찮았던 영화. 별점을 매기라면 5개 만점에 4개 주고 싶다. 약간 억지스러운 애국심에 호소하는 장면만 없었다면 더 좋았을듯.

이런 스포츠영화를 볼때면 나도 저거 해보고 싶다…하는 생각이 많이 든다. 스키를 타고 하늘을 날아가는 기분이 과연 어떨까… 싶다.

적어도 해운대보다는 이 영화가 훨씬 나은것 같다. 주연뿐만 아니라 조연들도 모두 잘 연기해준 영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