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시댄스(Daishi Dance) – 더 지브리 셋

Daishi Dance – the ジブリ(ghibli) set (더 지브리 셋)10점
다이시 댄스 (Daishi Dance) 노래/해피로봇레코드

얼마전 구입한 다이시댄스의 리믹스 앨범.

지브리 스튜디오의 각종 애니메이션들의 OST를 새롭게 리믹스했다.

사실 다이시댄스 앨범을 들어본 것도 아니었고 그냥 호기심이었는데 1집부터 사서 들어볼까… 하다가 최신 앨범 하나를 들어보는게 좋을것 같아서 일단 2008년에 나왔던 이 앨범부터 일단 구입!

향음악 포인트가 드디어 몇천원 수준이 됐구나 쩝…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반적인 CD케이스가 아닌 종이로 만들어진 케이스에 담겨 있었다.(이런걸 디지팩이라고 하나? 아닌가?) 여튼 뭐… 개인적으로는 이런 식의 종이케이스도 좋은 것 같다. 재활용지로 만들어졌으면 더욱 좋을것 같다. 어차피 CD 케이스가 아주 중요한 물건은 아니니까.

음악을 들어보니… 글쎄… 최근 들어 듣고 있는 프리템포에 비하면 그다지 내 취향과는 약간 거리가 있는듯하다. 프리템포 음악들은 전반적으로 다 좋게 들렸는데 이 앨범음악들은 좀 뭐래야되나… 좋게 안 들리는 그런거? 아무래도 내가 애니메이션에 대해 잘 모르니 애니메이션 음악을 잘 모르고… 그래서 좀 이질감이 있는 것 같다. 게임음악 같은 그런 느낌?

사용자 삽입 이미지
뭔가 피아노를 기반으로 하는 것은 느껴지는데 그 이외의 것은 잘 안 느껴진다. 아직은 내가 잘 모르기 때문에 어색하게 느껴진다는 생각이 들어서 밤에 잘 때마다 틀어놓고 자곤한다.

일단 다이시댄스라는 호기심에 한번 구입해본 것이지만 그다지 큰 점수는 못 줄것 같다. 다이시댄스의 다른 앨범들의 음악을 좀 들어보고 계속 구입할지 다른 뮤지션의 앨범을 구입할지 결정해봐야할듯.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