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TEMPO – The World Is Echoed

FreeTEMPO – The world is echoed [재발매]
음반>J-POP
아티스트 : FreeTEMPO
출시 : 2009.01.16

상세보기

오늘 구입한 프리템포 앨범.

향음악에 갔을 때 프리템포 음반이 딱 3장 있었다. 이 음반과 Sound, 그리고 합본앨범(이름이 기억이 안난다) 사실은 Harmony 음반이 제일 사고 싶었는데 없어서 그냥 서태지 앨범만 살까…하다가 그동안 들어본 프리템포 음악이 좋아서 하나를 구입했다. 아직은 시부야케이가 뭔지 잘 모르겠지만… 여튼 자꾸 들어보고 싶다. 희한하게 가사도 없는데 말이지…
FreeTempo - The World Is Echoed
세장 가운데 고른건 이것. 나중에 알게된건데 그 세장 모두 재발매 앨범이고 나머지 싱글 앨범은 국내에서 구하기가 좀 힘든 것 같다. 그리고 이 음반이 베스트 성격이 있고 프리템포 앨범중 최고라는 평이 있어서 선택을 잘한 기분이 든다.
부클릿을 봤더니 으잉…? 알수 없는 지구촌의 사진들;; 이 들어있다. 책자형식으로 묶인게 아니라 카드형식으로 낱장이 다 떨어진다는 것도 신기한 일. 한국음반들처럼 가사가 있는 것도 아니고 미국음반들처럼 음반 제작에 기여한 사람들의 정보가 있는 것도 아니고 그냥 사진과 곡명 밖에 없다. 나중에 다시 찬찬히 보며 뭘 의미하는지 생각해봐야겠다.
FreeTempo - The World Is Echoed
곡들은 역시 좋다. 커피프린스? 에도 소개되었다던 Sky High (빅뱅의 ‘거짓말’이 이곡을 따라했다고 말이 많았었지)도 좋고… 나머지 곡들도 좋은것 같다. 어떤 사람은 ‘마치 동화 한편을 다 본 기분’이라고 표현했던데 솔직히 난 그정도는 아니고 그냥 한가한 일요일 오후의 기분이 딱 이 곡들을 들으며 느낀 기분과 비슷하지 않나 싶다.
그동안 잘때 듣던 스티브바라캇 베스트앨범 대신 이걸 들으며 침대에 눕고 있다. 자면서 듣기에도 좋다. 회사에서도 그다지 크게 시끄럽지 않고 가사도 별로 없어서 조용히 일하며 듣는데도 좋은 것 같다. 왜냐면 난 회사에서 스피커를 켜놓고 음악을 듣기 때문에.
FreeTempo - The World Is Echoed
Harmony 앨범이 가지고 싶어 찾아봤더니 잘 찾기도 어렵고 그나마 있는 곳은 2만원 정도 하더라. 그 가격을 주고 사야하나…싶기도하고… 향음악에 한번 문의해봐야할것 같다.
M-Flo 앨범은 Love Best 앨범 외에는 그다지 눈길이 가는게 없던데 차라리 프리템포가 나한테는 더 맞는것 같구나. 앞으로 프리템포 앨범 다 사야겠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