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9 구입과 설치기

그동안 알약을 쓰다가 지워버렸다. 알약이 나쁜 것도 아니었지만 이제 나도 돈도 벌고 유료로 보안 프로그램을 쓰는게 좋을 것 같다는 그냥 그런 생각에서.

유료 보안프로그램 중 어떤 것을 구입할까 이것저것 조사해보고 마지막으로 물망에 오른건 카스퍼스키 제품들과 노턴 제품들.

V3는 얼마전 오진&시스템다운 사태를 일으켜서 믿을 수가 없었다. 그리고 여타 백신에 비해 검색률도 좋지 않았고. 어차피 국내환경에 맞춰있으니 별 상관 없을 것 같기도한데 어차피 돈 주고 구입할꺼면 더 좋은거 구입하는게 좋으니까.

카스퍼스키 제품과 노턴 제품 중 어떤 것을 할까 고민하다가 노턴으로 선택. 카스퍼스키는 써본적이 없어서 그다지 사고 싶지 않았다. 가격이 훨씬 저렴했지만… 노턴제품들 평가판을 한번씩 다운 받아서 설치해서 써보고 마음을 굳혔다.

게다가 여러 블로그들을 보니 노턴안티바이러스2009 제품이 훌륭하다는 평가가 많아서 더 사고싶은 마음이 들었다.

노턴에는 노턴안티바이러스2009,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 노턴360 2.0 세가지가 있었는데 인터넷시큐리티2009로 선택했다. 이왕 살꺼면 백신뿐만 아니라 통합형 프로그램이 좋다고 생각했는데 노턴360은 5천원 더 비싸고 3PC까지 라이센스 지원, 이것저것 부가서비스 몇가지가 더 추가되어있다. 가격으로 보면 노턴360이 더 낫긴한데 결정적으로 무지 맘에 안드는 인터페이스가 싫어서 인터넷시큐리티2009로 했다.

가격은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 1년다운로드사용권 포함해서 77770원. 1년간 8만원 돈인데 어떻게 보면 아깝기도하고 하물며 와우 계정도 3개월에 4~5만원인데 이가격으로 1년을 보호 받을 수 있다면 더 좋은거 아닐까.

카드로 결제를 하면 결제확인 이메일이 오고 웹사이트에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버튼이 생긴다. 다운로드를 누르면 ActiveX를 하나 설치하고 다운로드가 시작. (일반다운로드 링크도 제공하긴하는데 왜 굳이 다운로드에 ActiveX까지 필요한지 참 이해가 안간다.)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

프로그램 설치 시작화면. 그냥 별생각 없이 설치 시작!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설치가 시작된다. 설치 속도는 무지 빠르다. 다운로드 받는 시간의 절반도 안되는듯.

중간에 드라이버 설치 화면도 나오고 윈도우보안센터에서는 자동으로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를 확인하고 백신으로 인식한다.

웃긴건 설치프로그램이 40~60MB인데 반해 실제 설치된 제품은 20MB가 채 안된단다.

설치가 끝나면 제품활성화 절차가 시작되는데 이것저것 조금 귀찮긴하나 금방 끝난다. 화면 설명대로 따라하면 금방 완료.

노턴인터넷시큐리티2009제품 실행화면.
예전 노턴제품들과 비교해서 더 예쁜 인터페이스가 보기 좋은 것 같다. 더군다나 프로그램이 아주 가볍다. 내 느낌엔 V3 2007보다 더 가벼운 것 같다. 알약과는 비슷한 정도? 각종 설정사항들도 매우 자세한데 굳이 손댈 필요 없이 그냥 써도 될것 같다.

잠깐 살펴본 바에 의하면 방화벽 프로그램이 강력한 것 같다. 컴퓨터로 오고가는 통신들을 모두 체크하는듯. 알아서 차단할꺼 차단하고 미룰꺼 미루고 잘해주는 것 같다.

옛날에 노턴제품이라면 이를 갈았었다. 특히나 노턴크래쉬가드라는 아주 엿같은 프로그램 때문에 컴퓨터를 몇번 날려먹은 이후로(지금 생각해봐도 이건 정말 엿같다. 거의 10년이 지난 지금에도 기억에 남아있는걸 보면) 노턴은 절대 안 썼었는데 이번 노턴2009 제품들은 정말 좋은 것 같다.

각종 국내외 백신테스트에서도 항상 순위 안에 들고 거기다가 예쁜 인터페이스, 낮은 메모리 점유율과 CPU 사용률로 봐서 유료로 백신/보안프로그램을 구입하는 사람이 있다면 추천해보고 싶다.

내가 생각하는 단점들.

1. 시스템 전체검사를 실행하는데 검사완료후 자동종료 옵션이 없었다. 이정도 옵션도 없을 것 같진 않은데 왜 없을까…? 아무리 봐도 모르겠다. 내가 못찾는건지 원래 없는건지.

2. 패키지 구매형태도 제공했으면 좋겠다. 미국 노턴 사이트에서는 패키지 구입도 되던데 우리나라에서는 다운로드 구매 밖에 안된다. 난 예쁜 패키지 박스가 가지고 싶은데… 그래도 돈내고 정품으로 사는건데 CD 구매도 좀 가능했으면 좋겠다. (시만텍코리아에 문의해봐야겠다.)

3. 설치완료 후 업데이트해야한다고 알려줘야하는거 아닌가? 라이브업데이트를 실행했더니 업데이트가 왕창 잡히더라. 아무리 자동업데이트를 한다해도 설치완료하면 한번은 해줘야하는거 아닐까.

4. 다운로드 구매형태이면서 다운로드 사이트가 너무 느린것 같다. CDN 서비스도 안 쓰는걸까… 파일용량도 얼마 안되는데 CDN 서비스를 쓰던 어떻게 해서 다운로드 속도를 좀 빠르게 해줬으면 좋겠다.

One Reply to “노턴 인터넷시큐리티 2009 구입과 설치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