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ndisk Extreme Pro 64GB SDXC 메모리카드와 Transcend USB 3.0 리더기

미러리스 카메라를 구입하면서 새로 구입하게된 메모리카드와 그에 맞는 리더기이다.

wpid-20140808_014908.jpg메모리는 어느 제품을 구입할까 망설이다가 결국 샌디스크 제품으로 구입했다. 트렌센드 제품과 삼성 제품도 좋아보이긴하나 써본적이 없어서 좀 애매하기도 하고 왠지 기업이미지가 샌디스크가 더 믿음직해보여서 구입했다. 가격은 트랜센드 제품의 따블!

메모리 리더기는 사실 집에 굴러다니는게 있긴한데 휴대용이라 사용하기도 불편하고해서 하나 구입. 스카이디지털 제품은 여러 메모리카드를 꽂아도 동시에 인식하고 동시에 사용이 가능하다고는 하는데 트랜센드 제품에 비해 가격이 따블이 넘는지라 별로 구입하고 싶지 않았다. 사실 메모리카드를 여러개 꽂고 동시에 쓸일이 뭐가 있을까 싶었는데 난 아무래도 없을 것 같아서.

새로산 디카 OM-D E-M10 에 메모리카드를 넣고 사용해보니 확실히 연사가 훨씬 잘 되었다. 리더기도 사용해보니 잘 작동되었다. RAW 사진을 500장 정도 찍은 후 리더기를 이용해서 옮겨본 결과 작은 파일들이 많아서 그런지 USB 2.0과 USB 3.0의 속도 차이는 잘 느껴지지 않았다. 뭐 당연한 것이지만 맥에서도 잘 작동했다.

여튼 좋은 제품 구입해서 만족.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