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구입한 맥북프로

집에서 파워맥으로만 살다보니 윈도우머신의 필요성이 자꾸 생겨났다. 물론 뭐 윈도우머신이 없어도 상관은 없긴하지만 그래도 은행이용이라던가 인터넷쇼핑, 게임 등등… 자꾸자꾸 윈도우머신의 필요성은 늘어나는데 거실컴퓨터는 느려터지거니와 엄마, 아빠도 사용하셔야해서 쓸수가 없었다. 그래서 큰맘 먹고 구입한 맥북프로!

처음에는 새로나온 MB133 모델을 구입할까 아니면 한세대 전 모델인 MA896 모델을 구입할까 많이 망설였다. 곧 있을 6월 WWDC에서 새로운 모델 발표될테니 그걸 살까 하는 생각도 들고. 그런데 어차피 전자제품이란게 지금 신형을 사건 기다렸다 더 신형을 사건간에 그보다 더 최신형이 나오면 전부다 구형되버리기는 매한가지 아닌가. ㅡㅡ;;

곰곰히 생각해보던 중 갑자기 애플스토어에 MA896 제품이 리퍼로 떴다. VAT 포함 158만9천원의 싼 가격으로! 바로 질렀다. (솔직히 다른 브랜드는 158만원이라고 하면 엄청 비싸게 느껴지고 또 비싼것도 사실인데 애플 제품은 158만원이라고 하면 왜 무진장 싸다고 느껴질까…)

사양은
Intel Core2Duo 2.4GHz (4MB 캐시) – 메롬프로세서+산타로사 플랫폼
기본 2GB DDR2 667MHz 메모리 (메모리슬롯 2개, 최대4기가까지 가능)
160GB SATA2 하드디스크(히타치 제품)
슈퍼드라이브(LG 제품)
15.4인치 LED 스크린
AirPort (N 지원 무선랜), 블루투스, 키보드백라이트, 기가비트이더넷, FireWire 400/800, Express 3/4, USB 2.0 등등

맥북프로
얘는 박스샷. 생각보다 작고 귀엽다. 리퍼 모델이라 안 좋은게 오면 어떡하나 고민도 많이 했는데 이건 뭐 새제품과 다름이 없잖아. ㅡㅡ;; 앞으로는 걍 리퍼만 사도 될것 같다. 박스 포장 잘 되어있고 안에 제품도 깨끗했다. (다만 한가지 안타까운건 LED 패널이 9c86인 삼성패널이었는데 지금 한창 문제가 되는 그라데이션 문제가 조금 보인다. 흑흑… 바꾸기도 귀찮고 어차피 난 그래픽작업에서 픽셀 하나를 따질만큼 예민한건 아니라 그냥 쓰는게 나을것 같다. 어차피 지금 이 문제가 대부분의 맥북프로에서 다 나타나고 있다고 하니 바꿔봤자 별 달라질게 없을듯하다.

맥북프로
박스를 열었을때 내용물이다. 부직포로 잘 싸여진 맥북프로 본체, 충전기, 충전이게 꽂는 어댑터, 전원연장선, DVI-VGA 커넥터, 애플리모트. 애플리모트는 이번 모델부터는 따로 팔던데 896 모델에서는 기본포함이었나보다. 뭐 별 쓸일도 없을 것 같지만 일단 들어있으니 기분 좋고. 맥북프로 본체 밑에는 OSX 디스크와 설명서가 몇개 들어있다.사실 열어보고 느낀건…. 왜 이렇게 들어있는게 적지? 하는 생각. 파워맥 샀을 때는 키보드 마우스, 설명서도 두껍게 들어있었는데… 음…. 뭐 필요한건 다 들어있으니까 하여튼 모~

맥북프로
부직포에서 꺼내어 식탁위에 놓고 찍은 맥북프로.
오늘 아침부터 시간을 내어 부트캠프를 깔고 Window XP를 설치했다. 어려울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쉽네? 그냥 화면에 나오는대로 클릭클릭, 윈도우CD 넣어주니까 끝. 패러렐즈나 VMware로 돌려도 괜찮을 것 같긴한데 게임하거나 회사에서 쓰려면 부트캠프가 답일 것 같다.

실제로 써보니 속도는 뭐… 그럭저럭? 파워맥에 비해서는 그다지 빠른 것 같지도, 느린 것 같지도 않다. ㅡㅡ;; (하긴 지금 파워맥은 사양이 짱짱하니까…. 그래서 체감상으로 비슷해보이는지도.)

회사에서 놓고 쓸까 고민도 하고 있는데 굳이 내돈 들여가며 회사일을 해야하는지는 잘 모르겠다. (참고로 회사컴은 AMD 3200+, 1GB 메모리) 그냥 회사에서 주는 컴퓨터로 해보고 정 필요할 때만 가끔 들고가서 쓰지 뭐.

엄마가 보시더니 ‘그거 노트북 가방도 하나 있어야겠다~’하신다. 우오옷! +_+ 하악하악. 맞아맞아. 노트북 가방도 필요하긴 할것 같다. 근데 노트북 가방 보니 거의 다 모양이 형편 없다. ㅡㅡ;; 이쁜건 가격이 너무 쎄고… 그냥 슬리브를 하나 사던지 아니면 다음달까지 돈을 좀 모아서 이쁜 가방을 하나 사던가 해야할것 같다.

아, 쓰다보니까 화면에 먼지 달라붙는게 자꾸 보인다. 상/하판 보호필름과 손목부분 보호필름, 액정보호필름을 사야할것 같다. (이것만 해도 7~8만원이던데. ㅡㅡ;; )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