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Apple이 M$에 무릎 꿇는구나…

부트캠프… 윈도우사용자들과 맥을 동경해오던 사람들 그리고 맥유저지만 윈도우를 원했던 사람들에게는 희소식이지만 나처럼 인텔, 마소, 윈도우를 싫어하고 필요치도 않은 사람한테는 별로 좋은 소식도 아닌것 같다.

예전에 인텔맥으로 이주를 한다고 할때부터 난 배신감이었다. PPC를 버리고 선택하는게 고작 인텔이라니… MIPS도 있고Alpha도 있고 UltraSPARC 같은 좋은 프로세서들이 있는데 왜 하필 인텔이었던 것인지… IBM에서 애플을 좀더 잘지원해줬다면 좋았을텐데…하는 생각밖에 안 들더라.

그리고 나서 윈도우를 깐다는 말에 또한번 배신감… 인텔맥으로 갈아탄게 고작 윈도우 설치하자고 갈아타는것이었나 싶다.자기네들이 쓰던 좋은 프로세서 아키텍쳐와 운영체제를 내팽겨치고 결국 마소에 무릎 꿇고 빌게이츠의 손아귀에 놀아나는구나.

역시 세상은 돈으로 움직인다는걸 또다시 느낀다. 이세상 모든 컴퓨터는 인텔을 벗어날 수 없고 Windows라는 로고가 달리게 되는거구나. 사람들은 마소를 욕하고 익스플로러를 욕하고 웹표준을 지키자고 주장하면서도 결국은 윈도우에 종속되버려서 이제는 빌게이츠 마음대로 끌려가게 되는것 같다.

사실 마소에 무릎꿇은것은 애플뿐만이 아니다. 몇개월 전에 SUN에서 AMD의 Opteron 프로세서를 채용하고 WindowsXP64bit를 공식지원하기 시작했다. SUN도 Apple도 무릎꿇었으니 이제 어떤 하드웨어벤더가 MS+Intel에 대항할 수있을까나… SGI가 그나마 유일한 하드웨어 업체인것 같은데 이회사는 경영위기에 처해있으니… 에휴.

애플에 배신감도 느껴지고 앞으로도 맥을 사야하나 고민된다. 비싼돈 주고 맥 살 이유도 없어지는 것 같고… 다음부터는 나도그냥 싸구려PC 사다가 해킹된 OSX와 윈도우 깔아서 써야겠다. 괜히 비싼돈 주고 매킨토시 사줬네…쯧…

그나마 깨끗하고 심플한 이미지였던 애플&맥이 이제는 블루스크린과 바이러스로 뒤덮이게 될것이기에 참으로 안타깝다. 쩝…

이제 맥 구입한다는 사람 있으면 두팔 들고 말려야겠다. 내가 그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어차피 윈도 깔아서 게임이나할껀데 뭐하러 비싼돈 주고 맥 사려고 합니까? 그냥 조립PC 사서 OSX 해킹된거랑 윈도우 설치해서 듀얼부팅해서 쓰세요.

2 Replies to “드디어 Apple이 M$에 무릎 꿇는구나…”

  1. MS나 애플이나 돈벌레인건 마찬가지 아닌가여 ㅡㅡ

    애플이 보면은 돈독오른건 더 한거같던데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