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로 산 갤럭시노트2와 맥용 Kies 프로그램

그동안 한참 써온 아이폰3GS를 그만쓰고 갤럭시노트2로 바꿨다.

galaxy_note_2_white

KT 통큰기변 27만원(24개월 나눠서 할인) + KT우수고객할인 7만원 + 핸드폰 매장에서 13만원 할인으로 기계값은 61만9천원으로 구입했다.

써보니 확실히 크기가 크다. 빠르다. LTE도 무지 빠르다.

집에서 맥을 쓰고 있는지라 어떻게 연결해야하나 무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잘 연결된다.

맥에서 갤럭시노트2를 연결하고 싶다면 http://www.samsung.com/kies 에 접속하면 맥용 KIES 프로그램 다운로드 링크가 있다. 다운 받아서 설치하면 KIES 프로그램은 쉽게 설치된다.

다 설치하면 이런 모습이 짠. (아래 이미지는 클릭하면 커짐)

kies_for_mac

한글화도 잘 되어있고 그럭저럭 괜찮은 것 같다. 시험 삼아 음악 파일을 몇개 옮겨봤는데 잘 들어간다.

삼성이 맥용 프로그램을 내놓다니 참 세상 오래 살고 볼일이다. 예전에 스카이 핸드폰 썼을 때만 해도 국내핸드폰들은 맥을 지원하는게 전무했는데 말이다. (그래서 아이폰을 사게된 것도 컸었다.)

아, KIES 프로그램 설치할 때 주의점은 핸드폰이 맥에 연결되어있는 상태에서는 설치가 진행되지 않는다. 반드시 핸드폰을 컴퓨터에서 분리한 다음 설치를 진행해야함. 그리고 프로그램을 처음 설치하면 업데이트를 진행하는데 이 때에도 핸드폰을 분리해야만 진행이 된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